콘텐츠 reviewung

R28.삼성 taptap O 신용카드에 대하여

0ung 2020. 10. 28. 22:46
728x90

짤짤이 혜택을 찾아 다양한 금융상품과 혜택을 비교해보고 바꿔가면서 사용해보는 타입이다. 

(그렇게 짤짤이를 모아서 주식에서 거하게 말아먹는 개미이다. 인생무상.)

 

특히 신규 가입 혜택 3 대장 인터넷, 통신사, 카드 중 하나인 신용카드는 한 제품을 오래 유지할 필요가 없다.

 

물론, 단종이 될 정도로 꿀팁인 카드들이 2010년대 초까지만 해도 있었으나, 아쉽게도 많이 없어진 상황이다. 

 

하지만 그런 꿀팁 카드 조차,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가 아니면, 바뀌는 소비습관마저 커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드를 자주 바꾸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최근의 카드들은 그 혜택 자체가 상황에 따라 애매하기도 하면서, 이용실적이 있기 때문에 양자택일을 해야 하는 카드들만이 있다. 

 

현대카드가 혜택보다 감성을 파는 마케팅을 펼치면서, 자연스럽게 카드사의 대세가 바뀌면서 그 기조가 점점 더 강해진다는 느낌을 받고 있다.(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은 지금 봐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와중에 현재 1년 반째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다. 

 

 

바로 삼성카드 taptap O.

 

 

물론, 요즘 바쁘다 보니 다음으로 갈만한 적당한 카드를 찾지 못한 이유도 크지만, taptap O와 삼성카드가 나쁘지 않은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어 간절하지 않은 이유도 있다.

 

삼성카드 app 내 혜탹 현황/선택 창.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는 월 1회 변경이 가능하다.

* 주요 혜택

 -. 대중교통, 택시 결제일 10% 할인 (5천원 한도)

 -. 이동통신 요금 10% 할인 (5천원 한도)

 -. cgv, 롯데시네마 5천 원 할인 (1만원 한도)

 -.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 

   > 스타벅스 50% or 10대 커피 30% (1만 원 한도)

   >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트렌드샵 7% 할인 (5천원 한도, 선택 외 1% 적립)

   [20.10.28 작성일 기준 작성자가 알고 있는 내용. 차후 부정확해 질 수 있음.]

 

* 전월 실적 조건

 -. 30만원

 

사실 실적 조건이란 게 회사마다 달라서 삼성 거도 초반에 실적 조건 채우는데 몇 번의 시행착오가 있었다.

현재까지 알아낸 실적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할부는 실적에 포함(이번 달 할부로 30만 원 결제 시, 돈은 나눠서 나가도 결제일 기준으로 30만 원이 실적이 다 잡힘)

2. 혜택 받은 것은 실적에서 제외(통신비 10만 원이 빠져도, 5천 원 할인받았으면, 실적에서 제외)

 

또한 삼성카드 자체의 쓰임이 많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플랫폼별 별도 결제일 할인이 많다.(해당 건은 결제일 할인이라 실적에 포함)

2. 삼성 앱카드 내 링크도 가끔 쓸만한 할인을 준다.(본인 기준 파리바게트 혹은 던킨 도너츠)

3. 무이자 할부 대상과 범위가 좋은 편이다.

 

특히 나 빼고 홈쇼핑을 즐겨하는 가족들이 있어서, 잘 쓰고 있다. 많은 홈쇼핑사에서 삼성카드 결제일 할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 경우에도 무이자 할부가 있어서 5개월 무이자 할부를 선호하여 사용한다.

 

그렇다 보니 따로 삼성카드를 실 생활에 사용하기보다 언택트 환경에서 많이 사용한다. 

 

카드 자체도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에서 언택트에 강점인 모습을 보인다.

 

커피나 오픈마켓 등에서 더 큰 할인율을 보이는 카드들도 있지만, 사실상 그런 카드들도 월 할인한도는 정해져 있고, 보통 그 한도는 비슷하고 나는 그 이상을 쓰기 때문에 taptapO의 쓰임새에 만족하고 있다.

 

다만, 아버지 다음폰을 통신 3사가 아닌 알뜰폰을 바꿀 것이라는 점/최근에 커피를 잘 안 사 마신다는 점/자차를 이용한다는 점/영화는 집에서 구매해서 본다는 점에서 바꿀 여지가 있는 상황이다. 

 

상기 조건을 만족하면서, 신규 이벤트가 높은 카드사가 나올 때까지, 삼성 taptapO와 동행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혹시 tapatapO를 써야 할지 고민된다면 아래 체크리스트로 확인해보고 3가지 이상이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1. 내가 이용하는 플랫폼에 삼성카드 이벤트가 많이 보인다.

2. taptap시리즈 신규 판촉을 보았다.

3. 커피숍을 자주 가고, e커머스 등을 자주 이용한다. 

4. 통신 3사를 이용하는데, 스크거나 르그다. 혹은 크트인데 케이 뱅크를 안 쓴다.

5. 대중교통을 간간히 이용한다.

 

 

'삼성 taptap O 신용카드'라는 콘텐츠에 대한 리뷰는 다음과 같다.

*SO SO but SAMSU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