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reviewung

R103.OK밧데리(십정동)에 대하여

0ung 2021. 7. 19. 00:28
728x90

 최근에 개인적인 사유로 매일 끌던 차를 약 한 달간 끌지 않게 되었다.

 

 그러던 중, 다음 주에 차를 쓸 일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동을 걸었는데, 역시나!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

 

 정확히는 차문도 열리지 않았다. 수동으로 열고 확인한 결과, 차량 배터리가 온전히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았다.

 

 사실 차량을 한창 운전할 때, 주기적으로 가던 카센터에서 배터리가 사망 직전이라는 소리를 듣기는 하였다.

 

 다만, 그 때에는 매일같이 운행을 하였기에, 지속적으로 충전이 되었기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었다. 

 

 18년 겨울에 갈았기에 21년 겨울에 갈면 되겠지 하고 있었다.

 

 하지만, 혹시나는 역시나였고, 눈물을 머금고 급하게 갈 수밖에 없었다.

 

 보통 조금 비싸더라도 오토큐를 가는 입장이지만, 타이어와 배터리만큼은 소셜 커머스 구입이 싸다는 소리를 많이 듣던 터라 원래 계획은 소셜 커머스를 이용해서 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평일에 배터리를 갈 시간이 없고, 급하게 다음 주에 차를 써야 하는 터라 바로 갈기로 생각했다. 

 

 보험을 불러 긴급 점프를 한 다음에, 차분한 마음으로 주변 배터리를 검색하였다.

(참고로 보험사 현장 교체는 12만 원(vat제외)을 불렀다.)

 

 여러 블로그 글을 본 결과, 오토큐도 비슷한 가격임을 알 수 있었다.(용량도 심지어 보험사에서 부른 것보다 작은 것으로!)

 

 다른 후보를 찾던 와중에, 3~4곳을 선정하였고, 그중에 외관이 제일 깔끔해 보이는 곳을 선정하였다. 

 

 그렇게 선정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주소 : 인천 부평구 백범로 507 1층 OK밧데리 [주차대수 : 1대 +a(갓길 주차)]

번호 : 032-432-0011

각 종 밧데리 재고가 쌓여있어서, 아무때나 가도 될 것 같다.
밧데리 교체이후, 최종 점검 및 명함 스티커를 붙이는 사장님. 옆의 분은 다음 손님이다.(단골이나 지인이신듯)

 일단 가격은 K3 용량은 60 기준으로8만 원이다.(제조년월 21년 5월)

 

 대체로 소셜 커머스가가 6만 원 후방에서 7만 원 초반인 것을 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공임비라고 생각하자.)

 

 추가적으로 소셜커머스가가 공임비가 드는 것은 아니더라도, 내방/2~3일 전 예약이라는 불필요한 복잡한 절차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한다. 물론, 배터리를 직접 간다면 더 저렴하겠지만, 아무리 자동차 정비 중에 쉬운 편이라고 해도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한다.(그리고 내 손을 믿지 않는다. 후후....)

 

 또한 보통 내방 위치가 외곽(서울~고양에 많은 것 같다. 타이어도 그러던데, 대체로 자동차 정비업체가 그쪽 지역을 선호하는 긋 하다.)이라는 점에 비하면, 집에서 얼마 걸리지 않는 곳에 나쁘지 않은 업체가 있다는 것은 

 

 또한, 접객 서비스도 나쁘지 않다. 기본적으로 나긋한 목소리에, 배터리 용량 선택에 대한 차이/교체 전 후 확인(배터리의 브랜드 제조 기한 등 생각보다 주요한 정보지만, 퉁명스러운 분들은 알려주지 않는 정보) 등 나쁘지 않은 경험이었다.

 

 그래도, 미리 준비한 교체 비용보다, 조금 더 든 것은 사실이기에 앞으로 차를 조금씩이라도 굴려주면서, 관리를 미리미리 해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OK밧데리'이라는 제품에 대한 리뷰는 다음과 같다.

*인천 배터리 급할 때, 나쁘지 않은 선택

반응형